최종편집일2024-03-29 09:23:40

[환경.생활.단체] 구미보 수문개방에 따른 지하수 부족

- 시설하우스 농가 방문 애로청취 -

대한연합방송    입력 : 2019.02.14 01:00    수정 : 2019.02.14 01:38

 

[낙동면]구미보 수문개방에 따른 지하수 부족 시설하우스 농가 방문 애로청취.jpg

낙동면(면장 박윤석)에서는 지난 12일 구미보 수문개방에 따른 지하수 부족 시설하우스 농가를 방문해 겨울철 물 부족 사항에 대해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낙동강 인근지역에 위치한 낙동면 장곡리의 시설하우스 농가에서는 겨울철에도 채소, 토마토 등 작물을 재배하고 있다. 하우스 농사는 관정의 지하수를 이용하여 농작물을 경작하고 있다.

그러나 지난 1월 말경 구미보의 개방으로 낙동강의 지하 수위가 낮아짐에 따라 기존의 관정에서 지하수 채수량이 절반 수준으로 감소하고 있다. 또한 농작물 생육에 많은 지장이 초래되고 있어 농가에도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환경부 등 관련부서에서는 지하수 대책을 세워 지하수 관정을 시공하고 있으나 농가에서는 지역의 지질기반을 고려하여 지하 100m이상까지 내려가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한편 박윤석 낙동면장은 겨울철 시설하우스의 지하수 이용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관련부서와 긴밀히 협력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대한연합방송 gumisun@daum.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