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4-03-29 11:09:21

[상주] 선생님은 사랑의 놀이 배달부

대한연합방송    입력 : 2020.03.28 12:26   

- 외서초병설유, 놀이자료 가정배달 서비스 실시 -

 

외서초유치원- 선생님은 사랑의 놀이 배달부1.jpg

외서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권옥자)은 코로나19로 인해 개학이 연기됨에 따라 생긴 유치원 교육활동의 공백을 최소화하고, 가정에서 부모님과 유아가 함께 의미 있는 놀이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지난 26일 유치원교사들이 각 가정을 방문해 놀이 자료를 배부했다.

 

교사는 며칠 전 부모님과의 사전 연락을 통해 방문 시간을 정하고, 약속된 시간에 맞추어 각 가정을 방문, 미술활동과 역할놀이를 접목하여 확장 놀이할 수 있는 자료들로 구성된 놀이자료를 배부하면서, 부모나 형제와 함께 놀이로 기쁨을 느낄 수 있도록 지도와 함께, 주간 온라인 학습계획도 안내하였다.

 

한편 교사들은 각 가정을 방문할 때마다 손 소독제와 스프레이형 소독제를 계속사용 하였고, 초행길 운전에 길을 헤매기도 했지만 선생님을 따뜻하게 맞이해주는 유아들과 부모님의 환한 얼굴이 이내 힘들고 고단함을 잊게 해주었다.

 

선생님 우리집 좋지요? 선생님 나랑 같이 놀다가요~” 하는 유아를 뒤로하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집을 나오는 걸음이 무거워 보였지만, 개학날 건강한 모습으로 만날 희망을 안고 다음 유아 가정으로 밝 길을 옮겨 갔다.


대한연합방송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