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4-07-23 17:28:09

[경북교육청] 2024 경상북도교육청 직업교육박람회 with 글로벌 성황리 개막

같이의 가치를 실현하는 경북직업교육! 취업으로 더 나은 내일을!

대한연합방송    입력 : 2024.07.10 12:37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0일부터 11일까지 양일간 경주시에 있는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2024 경상북도교육청 직업교육박람회’를 글로벌과 함께하는 온오프라인 박람회 형태로 개최했다.

1.경북교육청, 2024 경상북도교육청 직업교육박람회 with 글로벌 성황리 개막(같이의 가치를 실현하는 경북직업교육! 취업으로 더 나은 내일을!)_01.jpg

 직업교육박람회는 변화하는 미래 산업사회에서 직업교육의 비전을 제시하고, 취업 정보 제공과 현장 면접을 통해 직업계고 취업률을 높이고,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직업 진로 정보 제공과 직업계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1.경북교육청, 2024 경상북도교육청 직업교육박람회 with 글로벌 성황리 개막(같이의 가치를 실현하는 경북직업교육! 취업으로 더 나은 내일을!)_02.jpg

 이날 개막식에는 임종식 경북교육감을 비롯하여 직업계고 학생 대표(경북소프트웨어고등학교 학생과 한국철도고등학교 몽골 학생)와 교육부, 경상북도의회, 경주시, 대구경북지방병무청, NH농협은행 경북본부, 아주스틸(주), 태국 교육부, 베트남 호찌민시 교육청, 경상북도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경상북도녹색어머니회, 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 등 각 기관과 협회 대표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디지털 기술과 한국 전통 음악과 색상이 어우러진 미디어 퍼포먼스로 화려한 직업교육박람회 개막을 알렸다.


 특히, 2025학년도에 경북 직업계고 입학을 희망하는 태국과 인도네시아, 몽골 학생들이 온라인으로 직업교육박람회에 참가해 눈길을 끌었다. 


 태국 학생들은 “우리도 거기 있고 싶어요”, “한국 사랑해요”, 인도네시아 학생들은 “한국에서 공부하고 싶어요”, “내년에 만나요” 등의 메시지를 전하며, 경북 직업계고에 입학하고자 하는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박람회 현장은 1층 직업계고 학교(창업비즈쿨)홍보관과 글로벌관, 2층 창업동아리 아이디어 경진대회, 3층 토크콘서트와 글로벌 취업 발대식, 현장 채용관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글로벌관은 해외 우수유학생관과 글로벌 취업관으로 구성하여 글로벌 시대를 살아가야 하는 우리에게 ‘같이의 가치’ 메시지를 재미있는 프로그램으로 전달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또, 올해 현장 채용관에는 45개 기업(아주스틸(주), 자화전자(주), ㈜민속엘피씨 등)이 참여하여 1,121명을 현장 면접과 다양한 방법을 통해 채용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는 현장 참여는 물론 리포터의 현장 인터뷰를 통한 영상송출도 함께 이뤄진다. 실시간 방송 시청은 직업교육 박람회 홈페이지와 유튜브 2024 경상북교육청 직업교육 채널, 맛쿨멋쿨tv, 도내 모든 학교 홈페이지 팝업 존 등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경북 직업교육박람회는 시대의 변화에 대응하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직업계고 인식 개선과 채용이라는 실제적인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라며, “도내뿐만 아니라 전국을 넘어, 세계에서 우리 박람회에 참가하고 있는 것은 매우 긍정적인 메시지를 담고 있으며, 많은 학생과 학부모가 참여해 실제적인 도움을 받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대한연합방송 gumisun@daum.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