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4-07-23 18:38:13

[문경] 민선8기 하반기 조직개편 단행으로 성장동력 확보

대한연합방송    입력 : 2024.07.09 07:54   

문경시는 최근의 급변하는 행정환경에 대응하고, 현안 중점사업들의 추진동력 마련을 위해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0709 문경시 사진자료(문경시, 민선8기 하반기 조직개편 단행으로 성장동력 확보)-총무과.jpg

이번 조직개편은 문경시가 지난해 8월부터 외부 전문용역 기관과 협업하여 조직 전반에 대한 객관적인 직무분석으로 합리적인 방안을 도출하였으며, 이를 토대로 7월 8일부터 시행하였다.


이번 개편의 가장 큰 특징은 분산된 허가업무를 통합하여 허가민원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허가과가 신설된 것으로, 이로 인해 시민들의 편의성도 크게 제고될 것으로 판단된다. 

 

또한 늘어나는 평생교육수요에 대한 대응으로 교육지원과를 신설하여 교육콘텐츠 강화 및 인프라 확대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였으며, 농촌지원 업무와 도시재생 업무를 통합하여 지역활력과를 신설하였다.


그 외, 기존 분리되어 있던 상수도사업소와 하수도사업소가 상하수도사업소로 통폐합되었으며, 노인장애인복지과는 시니어장애인과로 명칭을 변경하여 부서 이미지 제고를 위한 발판을 마련하였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이번 조직개편은 시정목표 달성과 급변하는 행정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실시하였으며, 민선8기 반환점을 지나는 중요한 시기에 효율적인 조직운영으로 성장동력을 확보하여 친절도시 문경을 완성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한연합방송 gumisun@daum.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