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4-07-23 16:43:10

[경북경찰청] 자치경찰이 스스로 돌아다본 자치경찰 3년 성과와 한계

전국시도자치경찰위원장협의회 백서 7월 1일 발간

대한연합방송    입력 : 2024.07.02 07:57   

전국시도자치경찰위원장협의회는 7월 1일 자치경찰제 시행 3년을 맞아 자치경찰의 성과와 한계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전국시도자치경찰위원장협의회백서’를 발간한다.

7._전국시도자치경찰위원장협의회_백서.jpg

이번 백서 발간은 자치경찰 시행 3년간의 운영 성과를 평가하고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제작됐다.


백서는 자치경찰제의 과거와 현재를 정밀하게 분석해, 향후 발전 방향을 제시하면서 자치경찰제의 제도적 발전과 운영의 실제를 다양한 각도에서 살펴보고 있다.


또, 자치경찰제의 도입 배경과 역사, 역대 정부의 추진 과정, 제도적 한계 및 현재 운영 성과 등이 포함되어 있다.


특히, 자치경찰제의 발전 과정과 운영 성과를 분석함으로써, 자치경찰의 한계와 발전 방향을 명확히 하고 있다.


다양한 방법론을 활용한 문헌조사, 사례연구, 통계분석, 전문가 인터뷰 등을 통해 체계적으로 구성됐으며, 이를 통해 자치경찰제의 미래 방향성에 대한 심도 있는 통찰을 제공한다.


손순혁 경상북도자치경찰위원장은 "이번 백서는 자치경찰의 발자취와 성과를 담은 지침서로, 자치경찰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넓히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시도자치경찰위원장협의회백서’는 국립중앙도서관 홈페이지(https://nl.go.kr)에서 열람 할 수 있으며, 전국 시․도 자치경찰위원회, 행정안전부, 경찰청, 시도지사협의회, 연구기관 등에 배포된다.


대한연합방송 gumisun@daum.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