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4-07-23 16:56:30

[경북교육청] 제8기 주민감사관 위촉 및 연수회 개최

열린 감사․참여 감사 경북교육 주민감사관이 선도한다!

대한연합방송    입력 : 2024.06.26 13:19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6일 본청 화백관에서 2024년 주민감사관 46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감사관 위촉식을 겸한 연수회를 개최했다.

4.경북교육청, 제8기 주민감사관 위촉 및 연수회 개최(열린 감사․참여 감사 경북교육 주민감사관이 선도한다!)_03.jpg

 경북교육청 주민감사관제는 학부모와 지역주민 등 교육수요자 입장에서의 열린 감사 정착을 위해 2010년도에 처음 도입해, 현재 운영 15년 차를 맞고 있다. 

4.경북교육청, 제8기 주민감사관 위촉 및 연수회 개최(열린 감사_참여 감사 경북교육 주민감사관이 선도한다!)_02.jpg

 주민감사관은 지난해 도내 238개 기관의 감사에 참여해 학교급식과 학교운영위원회, 학생생활지도 등에 대한 496건의 개선 의견을 제시하며, 경북교육 감사행정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높이는 데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 제8기 주민감사관은 건축사와 법무사, 학교운영위원장, 퇴직 교장, 행정실장 등 다양한 경력을 가진 외부 전문가 46명으로 구성됐다.


다음 달 1일부터 교육지원청과 각급 학교의 종합감사에 참여하게 되며, 2년의 임기를 시작한다.


 주민감사관에 대한 위촉장 전달로 시작된 이날 행사에서는 주민감사관 제도와 운영 방법, 감사 착안 사항과 감사 사례 안내 등 주민감사관의 역량 강화와 전문성 신장에 중점을 둔 연수가 진행됐다.


 행사에 참석한 한 주민감사관은 “지역을 대표하는 주민감사관으로 자부심과 긍지를 가질 수 있도록 교육청에서 위촉식과 연수회를 열어줘 아주 만족한다”라며, “앞으로 감사에 참여해 학생들 교육에 불편을 주는 시설과 행정이 있었는지 꼼꼼히 살펴보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주민감사관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 등 교육수요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감사행정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 대한 개선 의견을 제시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대한연합방송 gumisun@daum.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