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4-07-23 18:45:58

[상주] 문경·상주교육지원청, 학생 감염병 예방 위기대응 모의훈련 실시

다시 고개드는 감염병! 원천봉쇄!

대한연합방송    입력 : 2024.06.20 16:56   

상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박은옥)은 6월 19일(수) 상주박물관 세미나동에서 상주와 문경 관내 공사립유·초·중·고·특수학교 보건(담당)교사 100여 명을 대상으로 '학생 감염병 예방 위기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상주교육지원청-2024년 상주ㆍ문경교육지원청 학교 감염병 위기 대응 모의훈련 실시.JPG

이번 훈련은 동국대학교 의과대학 박지혁 교수가 강사로 나서며, 학생 감염병 발생 시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을 위한 모의훈련 방법 안내와 역할 분담, 모더레이터 역할 실습 등으로 진행되었다.


최근 감염병 재확산 우려가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열리는 모의훈련은 실제 감염병 유행 상황 시 학교 구성원들이 당황하지 않고 유기적으로 협조하면서 각자의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빠른시간안에 추가 전파 없이 감염병을 잘 관리하여 학생과 교직원의 건강을 지키는데 목적을 두며, 보건(담당)교사들은 오늘 훈련을 통해 얻은 결과를 바탕으로 학교별 맞춤형 감염병 예방 대책을 마련하고 주기적인 모의훈련을 실시해 학교 내 감염병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이에 박은옥 교육장은 “모의훈련을 통해 지나간 코로나19 사태처럼 우리 학교와 지역사회에 예고 없이 발생할 수 있는 감염병에 대해 위기 상황 대응체계를 수립하고 학교 구성원 전체가 함께 참여하여 각자의 역할 분담으로 위기관리 실행력을 확보하는 등 안전한 학교 환경 구축에 총력을 다해주기를 당부했다.“


대한연합방송 gumisun@daum.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