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4-07-23 16:39:18

[예천] 청년 창업 키움·돋움 사업 참여자 모집

예천군에서 창업한 청년, 창업할 청년 기업가 지원

대한연합방송    입력 : 2024.06.20 08:24   

예천군은 다음 달 8일까지 예천군에서 창업한 청년 창업자와 예비 청년 창업자를 지원하는 ‘예천군 청년 창업 키움·돋움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예천군 청년창업 (1).JPG

올해 처음 시행되는 ‘예천군 청년 창업 키움·돋움 사업’은 예천군에서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 창업가와 창업한 지 1년 이내인 신규 창업가, 1년 이상 된 창업가를 대상으로 창업 단계별 맞춤형 교육과 컨설팅, 창업활동비, 후속 사업 연계 및 모니터링을 패키지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 대상은 만 19세 이상 49세 이하로, 예천군에서 창업 예정이거나 창업한 청년 창업가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신청 접수 후 창업 업종 및 중복지원 여부 등을 검토해 최종 참여자 30팀을 선발한다.


신청은 다음 달 8일 오후 6시까지 사업신청서, 이력서 등을 작성하여 (사)지역과 소셜비즈에 이메일(coop@sebiz.or.kr)로 제출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예천군 누리집 내 공고/고시 게시판에서 확인하거나 (사)지역과 소셜비즈(☎053-942-8002)로 문의하면 된다.


 지역 정착과 사업화를 위해 창업 교육과 컨설팅을 받고 창업계획 공모전을 거친 대상자 중 최종 14팀을 선발해 최대 2,000만 원의 창업활동비를 지원한다.


또한 이후 사업 성과 등을 평가해 우수한 창업가에 대해서는 최대 3년까지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예천군의 지역발전과 미래 성장을 위해서는 청년들의 역할과 아이디어가 그 어느 때 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청년들이 자신의 아이디어를 실현하며 지역 경제성장의 새로운 동력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한연합방송 gumisun@daum.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