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4-07-23 17:45:50

[경북소방청] 여름철 풍수해 대비 긴급구조대응훈련 실시

경북소방본부등 8개 소방기관, KT, 한전 등 10개 유관기관 참여

대한연합방송    입력 : 2024.06.18 07:53   

경상북도 소방본부는 17일 안동시에서 여름철 풍수해 대비 긴급구조 대응훈련을 했다.

8_지하주차장_침수대비_배수훈련1.jpg

이번 훈련은 경북소방본부와 안동소방서 주관으로 진행되었으며, 8개 소방기관과 안동시청, KT, 한전, 수자원공사 등 총 10개 관계기관이 참여했다.

8_지하주차장_침수대비_배수훈련2.jpg

훈련은 안동지역에 극한 호우로 인한 산사태, 지하 시설물 침수, 하천 범람 등 동시다발적 재난 상황이 발생하였다고 가정한 상태에서  급‧배수 지원차와 소방 드론 등 특수장비와 기관별 보유 장비를 총동원하여 신속한 현장 대응과 사고 수습에 중점을 두고 실시했다.


경북 지역은 2022년 태풍 '힌남노'와 2023년 집중호우 등 매년 풍수해로 인한 대규모 인명 및 재산 피해가 발생한 바 있어, 재난에 대비한 소방과 관계기관 간의 긴밀한 협력 및 철저한 준비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상황이다.

이에 따라 경북소방본부는 이달 말까지 도내 모든 소방관서에서 풍수해 대비 훈련을 하여 현장 대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박근오 소방본부장은 “지구 온난화에 따른 기후변화로 인해 풍수해와 관련한 재난 발생이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경상북도 소방본부는 실전과 같은 훈련과 철저한 사전 준비로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대한연합방송 gumisun@daum.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