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4-07-23 16:51:45

[상주] 농업미생물 활용 농업인 교육 성료

올바른 유용미생물 활용으로 경영비 절감 및 생산성 향상 기여

대한연합방송    입력 : 2024.06.14 08:09   

 

상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조인호)는 유용미생물에 대한 농업인들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서 지역 내 경종 및 축산 농가 100명을 대상으로 6월 10일, 13일 2일간 농업미생물 활용 교육을 추진했다.

(상주시 미래농업과)농업미생물 활용 농업인 교육.JPG

이번 교육목적은 유용미생물의 역할과 원리를 이해함으로써 적절한 활용법을 습득하여 농가에 올바르게 적용하기 위함이다.


이번 교육은 유용미생물 활용방법 및 주의사항, 안전농산물 생산과 농약 안전 사용에 관한 교육을 진행했으며, 질의응답을 통해 농가들이 미생물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농업미생물의 현장 적용에 대해 사례 중심으로 교육했다.


한편 농업기술센터는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연간 약 200톤의 농업미생물 5종(바실러스, 효모, 유산균, 광합성세균, 근권세균)을 무상 공급해 오고 있다.


공급을 원하는 농업인은 신분증과 농업경영체등록확인서를 가지고 월, 화, 목요일 중 농업미생물관으로 방문하고, 기존 등록 농가는 공급카드를 가지고 오면 즉시 수령할 수 있다.


조인호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고품질 친환경 농축산물을 생산할 수 있는 농업환경 조성을 위해 유용미생물이 적절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대한연합방송 gumisun@daum.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