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4-06-22 09:49:53

[상주] 상주시 지역정보화 기본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 및 데이터 교육 실시

대한연합방송    입력 : 2024.05.30 08:46   

 

상주시는 지난 28일 오후 4, 시청 대회의실에서 상주시 지역정보화 기본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 및 데이터 교육을 실시했다.

 

(상주시 기획예산실)상주시 지역정보화 기본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jpg

 

이날 보고회 및 교육은 정상원 부시장을 비롯하여 국·소장 및 부서장, 정보시스템 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 수행사의 사업 추진 경과와 향후 진행 방향을 보고 받고, 데이터 교육을 실시하는 순으로 진행되었다.

 

상주시는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가상현실(VR), 메타버스, 클라우드 서비스와 같은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고, 시정목표 및 주요정책은 물론 디지털 플랫폼 정부 정책과도 연계된 새로운 정보화 기본계획 수립이 필요하다는 인식에서 이번 5개년(2025~2029) 지역정보화 기본계획 수립을 추진하게 되었다.

 

용역의 주요 내용은 상주시의 정보화 현황 및 대내외 환경 분석, 상주시의 지역적 특성을 고려한 정보화 비전과 전략 도출, 미래 정보화 목표 모델 도출, 통합이행계획 수립 등이며 향후 진행될 설문조사와 업무 담당자 인터뷰 등 다양한 의견을 검토하여 반영할 예정이다.

 

함께 실시한 데이터 교육에서는 생성형 AI, AI 디지털교과서, 데이터 플랫폼, 공공클라우드 등 4차 산업혁명의 주요 키워드와 다른 지자체에서 적용한 사례들을 소개했다.

 

정상원 부시장은정보통신기술의 발전을 비롯하여 시대가 급변하는 이때 새로운 기술에 빠르게 적응하여 그 기술을 활용해야 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라며, “정보화 업무 담당자뿐만 아니라 상주시 전 부서가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대한연합방송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