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4-06-22 09:26:52

[상주] 인공지능(AI) 산불 감시 시스템 구축 및 운영시스템 개발 기획 연구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대한연합방송    입력 : 2024.05.29 08:24   

 

상주시는 528() 오전 10, 시청 소회의실에서 인공지능(AI) 산불 감시 시스템 구축 및 운영시스템 개발 기획 연구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시장, 부시장, 국장 및 주요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 수행사의 사업 진행 결과와 향후 활용방안 등을 보고 받고, 질의응답하는 순으로 진행되었다.

 

주요 내용으로는 국내외 산불감시 관련 기술 및 특허 동향, 연구 결과에 따른 기술과 제원의 구체화, 향후 연구 추진 절차 및 전략, 추정 예산안 등이었으며, 시는 이날 최종보고회 내용과 참석자들의 의견 등을 더해 시에 실적용 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상주시는 본 용역을 통해 인공지능(AI) 산불 감시 시스템 구축 및 운영시스템 개발사업을 위한 추진 방향 및 전략을 제시하고 CCTV 카메라(열화상), 드론 스테이션, 드론 통합관제센터 등 시스템 운영 장비, 물품 표준 규격 및 제원 등 통합관리 체계 구축 활용방안을 마련했다.

 

 

강영석 시장은 미래를 향한 무한한 상상과 도전정신으로 시대를 주도하는 상주에서 인공지능(AI) 기술이 결합 된 산불감시 시스템 구축으로 산불로부터 시민의 안전과 재산을 보호하는 혁신적인 첫 걸음이라며, “오늘 최종보고회를 통해 개발된 인공지능(AI) 산불 감시 시스템 구축 및 운영시스템을 실제 적용 단계 추진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대한연합방송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