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4-06-22 08:53:50

[상주] ‘상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청소년 육성·보호 유공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 수상

대한연합방송    입력 : 2024.05.24 09:58   

 

상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오귀영)523‘2024년 청소년 육성 및 보호 유공 단체부문에서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상주시 아이여성행복과)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장관표창.jpg

 

여성가족부는 매년 5청소년의 달을 기념하여 사회 각 분야에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에 기여한 개인·단체·청소년에 대한 포상을 추진 해오고 있다.

 

상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매년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지역연계사업으로 환경동아리를 운영하여 2023년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서 우수 학교 밖 환경 캠패인 부문 동상 수상과 특성화 프로그램으로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후 직업체험장을 활용하여 꿈드림 카페 기부 활동으로 지역사회 복지기관에 200만원을 기부했다.

 

직업체험을 통하여 지역사회의 공공기관(소방서, 보건소등)에 초코머핀을 만들어 기부하는 활동을 통하여 학교 밖 청소년들의 인식개선 활동을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의 진로와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장학금 공모사업에 신청하여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청소년그루터기재단, KSD나눔재단, 자녀안심재단에서 6명에게 총 1,190만원을 지원하여 진로 및 진학에 도움을 주고 있다.

 

 

오귀영 센터장은 특히 이번 수상은 상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만의 차별화된 사업 운영의 결과로 그동안 애써 온 종사자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학교 밖 청소년들은 학교를 그만두었다는 공통점은 있으나, 매우 다양하고 복합적인 문제를 가진 경우가 많음에 따라 장기적으로 볼 때 상담·교육·복지 및 활동에 불균형적으로 이루어 질 수 있음에 따라 단발적인 사업성 위주의 프로그램을 지양하고 통합적 교육과 관리의 필요성에 대해 고민해야 할 시점이라고 거듭 강조하며, 지역사회의 꾸준한 관심과 지원, 연대의 중요성에 대해서 피력했다.


대한연합방송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