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4-06-22 08:54:27

[상주] 상주시, 전문인력 양성으로 장애인 학습권 보장 노력

- 2024 상주시 장애인 평생교육강사 양성 워크숍 개강 -

대한연합방송    입력 : 2024.05.24 09:56   

 

상주시(시장 강영석)에서는 지난 22일 상주시평생학습관에서 ‘2024 상주시 장애인 평생교육강사 양성 워크숍을 개강했다. 이번 과정은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된 상주시가 보다 전문적인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상주시 평생학습원)장애인 평생교육강사 양성 워크숍.jpeg

 

이번 워크숍에는 평생학습 강사, 사회복지사, 평생교육사 자격 소지자가 지원하여 총 39명이 선발되었고, 이들은 10주간 집중적인 교육을 통해 장애인 평생교육에 대한 전문 지식을 쌓게 된다.

 

주요 내용은 장애의 개념 및 장애인에 대한 바른 이해, 장애 유형별 이해와 장애 유형별 교육적 지원방법, 장애인 평생교육의 이해, 장애인 평생교육 강사의 역할과 비전 등이다.

 

김두영 한국장애인평생교육연구소장, 최상배 공주대학교 교수 등 9명의 전문가가 참여하며, 이들은 각자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시각에서 장애인 평생교육을 다룰 예정이다.

 

교육 과정의 80% 이상 수료한 자는 장애인 평생교육 강사 2민간 자격 시험 응시 자격이 주어지며, 수료자는 향후 상주시 강사은행제에 장애인 평생교육 강사로 등록될 예정이다.

 

이호성 평생학습원장은 이번 강사 양성 워크숍을 통해 지역 내 전문 교육 인력을 확보하고 보다 전문성 있는 장애인 평생교육을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대한연합방송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