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4-06-22 09:16:53

[경북도의회] 전남‧경북도의회, 상생발전을 위한 화합대회 개최

- 고향사랑 상호기부 협약 체결로 영호남 화합과 상생 의미 다져-

대한연합방송    입력 : 2024.05.09 08:37   


경상북도의회(의장 배한철)는 5월 7일 경주시에서 전라남도의회와 “2024년 전남경북도의회 상생발전 화합대회를 개최했다.

1-1. 2024경북전남 상생발전 화합대회.jpg

 

이번 양 의회의 상생발전 화합대회는 영호남의 상생발전과 교류활동 일환으로 열리는 행사로 양 지역의 도의원과 사무처 직원이 참여해 상호 교류 협력을 위한 소통과 화합을 다졌다.

 

이날 행사는 경주엑스포대공원 현장방문으로 시작되었으며참석한 의원들은 신라 화랑이 도망간 도깨비를 잡기 위해 현대의 고등학교로 시간 이동하는 유쾌한 퍼포먼스의 인피니티 플라잉’ 공연을 관람하고동서화합을 위한 양 지역 문화 행사 교류 필요성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기도 했다.

  

또한이어진 화합한마당에서는 배한철 의장을 비롯해서동욱 전라남도의회 의장이철우 경북도지사명창환 전남행정부지사 등이 참석해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한 전남·경북도의회 고향사랑기부금 상호기부 협약식을 가져 영호남 화합의 의미를 한층 고조시켰다.

 

이날 협약은 영호남 상생화합의 의미를 담아 양 도의회 간 고향사랑기부금을 상호 기부하는 것을 포함해 건전한 기부문화 확산 및 참여 분위기 조성으로 영호남 고향사랑 기부제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경북도의회 배한철 의장은 영호남이 화합하고 상생발전하기 위해 양 도의회가 앞으로도 교류를 이어갈 것을 강조했으며 특히, “금번 고향사랑 기부금 상호기부 협약을 통해 전남도의회와 상생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연대가 이어지길 바란다. ”고 말했다.

 

또한서동욱 전남도의회 의장은 정기적인 상호 교류를 통해 지역발전을 함께 모색하고자 경북도의회와 동반자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며 앞으로 영호남 상생협력사업의 범위를 더욱 넓혀가 지방의회가 주도하는 진정한 지방시대를 양 의회가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영호남 화합과 지역균형발전을 위하여 경상북도의회와 전라남도의회는 2015년 상생발전 교류협약을 체결하여 양 지역의 현안사업 해결과 거대 수도권에 대한 공동대응을 통해 동반성장을 꾀하고 있으며지난 2023년에는 전남 여수시에서 경북·전남도의회 상생발전 화합행사를 개최한 바 있다.


대한연합방송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