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4-05-30 07:10:03

[상주] 임이자 의원, 제22대 총선 공약 이행을 위해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장관 면담 진행

대한연합방송    입력 : 2024.04.22 14:08   

 

상주 스마트팜을 스마트농업육성지구 지정 건의

문경 농업기술센터 과수꽃가루은행 방문하여 사과수분 작업 점검

임이자, “상주문경, 대한민국 농업수도 발돋움할 수 있도록 농정 현안 해결 앞장설 것

 

KakaoTalk_20240421_151712128_11.jpg

(null)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간사 임이자 국회의원(상주문경)이 지난 21일 농업기술센터 과수꽃가루은행에서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과 간담회를 열고 지역 농정 현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임 의원은 송 장관에게 현재 상주 사벌국면 일원에 조성된 스마트팜 혁신밸리를 스마트농업 육성지구로 지정하는 내용을 건의하였다.

스마트농업육성지구 지정은 임 의원의 대한민국의 농업수도 상주를 위한 제22대 국회의원선거 공약이기도 하다. 향후 스마트농업 육성지구로 지정되면 상주의 스마트농업 및 관련 산업을 집적화하고 대폭 확산시킬 수 있어 상주가 경북 농업수도로 자리매김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간담회를 마친 후 임 의원은 송 장관과 문경 농업기술센터 과수꽃가루 은행을 찾아 생육관리 실태를 점검하였다. 이번 방문은 우리나라 사과 최대 주산지인 경상북도 일원이 사과 꽃 만개기(꽃이 활짝 핌)를 맞음에 따라 과수 꽃가루가 원활하게 공급되고 있는지를 점검하고, 수분(授粉) 작업에 애쓰고 있는 농업인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지난해 개화기 저온으로 수분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생산량이 크게 감소한 바 있어 각별한 관심이 요구되는 상황이다.

 

 

임이자 의원은 오늘 간담회에서 장관과 담당국장에 상주 스마트농업 육성지구 지정을 강력하게 요구하였고 이상기온 시대 문경 사과 등 농작물 재배 안정화 방안에 대해서도 여러 정책적 지원을 요청했다면서 앞으로도 지역 농정 현안을 선제적 해결하여 상주문경이 대한민국 농업수도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대한연합방송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