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4-05-30 06:23:20

[상주] S-Beauty(상주뷰티) 개발을 위한 상주 감 유효성분 분석 연구용역 보고회 개최

대한연합방송    입력 : 2024.04.16 09:25   

 

상주시(시장 강영석)12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S-Beauty(상주뷰티) 개발을 위한 상주 감 유효성분 분석 연구용역을 위한 보고회를 개최했다.

 

(상주시 산립녹지과)상주뷰티(S-Beauty) 개발을 위한 감껍질 유효성분 연구용역 보고회 (3).JPG

 

보고회에서는 상주 감의 주요 유효성분을 분석하여 케르세틴(quercetin) 성분을 확인 피부미용 상품을 개발한 후 인체적용시험 과정 보고 제품 개발 이후 감을 활용한 안전한 미용 기능성 신소재 개발, 떫은 감 농가의 이익 창출 등의 기대효과 등을 보고했다.

 

특히, 떫은 감 추출물 함유 마스크팩 제품을 적용하였을 때 피부의 수분량유분량 증가, 모공 축소, 미백효과, 주름 개선에 효과가 있음을 확인했으며, 특히 노화피부나 건성 피부에 적합한 기능을 발휘한다는 결과가 나왔다.

 

강영석 시장은 상주의 대표 작물인 감의 우수 성분을 다시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떫은 감의 유효성분을 마스크팩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활용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대한연합방송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