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4-05-30 06:09:54

[상주] 상주시 ‘청년성장프로젝트’ 사업 시행

- 청년 등의 구직 단념을 예방하기 위한 프로그램 실시 -

대한연합방송    입력 : 2024.04.12 08:26   

 

상주시(시장 강영석)411일 청년센터 들락날락상주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청년성장프로젝트사업을 시행했다.

 

(상주시 미래정책실)청년성장프로젝트2.jpg

 

이 사업은 고용노동부·지방자치단체가 협업하여 미취업 청년 등의 구직 단념을 예방하고, 입직 초기 적응 곤란으로 인한 쉬었음전환 등을 방지하기 위하여 2024년 신규로 시행하는 사업이다.

 

사업 대상은 15세 이상 ~ 34세 이하 청년(지자체 조례 등에서 인정하는 경우 목표 인원의 30%까지 45세 이하 청년 선발 가능)이며 참여 청년은 4월부터 12월까지 16차시 수업에 참여해 경력()설계, 집단 심리상담, 니트 청년 일상 지원 등의 프로그램을 수강한다.

 

뿐만 아니라 지역 기업의 CEO·중간관리자·인사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청년 친화 조직문화 및 신입직원 대상 직장 적응지원 등에 관한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이를 통하여 기업 종사자들에게 세대 간 격차를 해소하고 조직 내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청년들의 구직 단념 및 니트화는 지역의 근간을 해칠 수 있는 문제다본 사업을 통하여 미취업 청년뿐만 아니라 신입직원, 직장 내 부적응 청년 등 사회 초년생들의 성장통을 조금이나마 줄여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한연합방송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