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4-05-30 06:11:37

[상주] 상주 백두표고 김윤영, 이달의 임업인 선정

- 표고버섯·표고칼국수로 4월 ‘이달의 임업인’으로 선정 -

대한연합방송    입력 : 2024.04.12 08:24   

 

산림청이 임업의 발전과 임업인의 사기를 북돋기 위해 매월 선정하는 이달의 임업인에 상주 백두표고 김윤영 대표가 선정됐다.

 

(상주시 산림녹지과)2024 이달의 임업인_4월_김윤영(상주시 백두표고).jpg

 

표고버섯 재배를 선도하는 여성 청년임업인이자 상주시 표고버섯 멘토로도 활동한 김 대표는 품질좋은 표고버섯을 활용하여 다양한 가공품을 생산·개발·판매하고 있는데, 특히 직접 재배한 표고버섯을 활용한 표고칼국수를 개발해 신제품 특허를 출원하고 젊은 세대의 취향을 반영한 밀키트를 선보이며 연간 17천만 원 상당의 매출을 달성하고 있다.

 

그 외에도 표고버섯 장아찌, 표고건면 등 가공품을 생산해 직거래·오픈마켓·로컬매장 등에서 판매하며 소비시장의 변화에 맞춰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고 지역 임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 대표는 “‘표고칼국수를 통해 지역의 임산물이 더 많은 이들의 식탁에 오를 수 있도록 노력하는 청년임업인이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상주시 산림녹지과에서는 소비시장의 트렌드에 맞춰 끊임없이 도전하는 청년임업인들을 응원하고, 지역임산물의 소득 증대를 위하여 지원사업을 확대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대한연합방송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