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4-04-23 17:49:48

[상주] 상주시보건소, 어린이집 등 손씻기 교육용 검사기 대여

감염병 예방의 시작 손씻기, 기침 예절!

대한연합방송    입력 : 2024.02.28 09:18   

 

상주시보건소(소장 김재동)3월 새 학기를 맞아 올바른 손씻기 교육용 검사기 대여 및 기침 예절에 대한 홍보 등 호흡기 감염병 집단발생 예방 활동에 더욱더 박차를 가하고 있다.

 

(상주시 질병관리과)손씻기, 기침예절 홍보 포스터.png

 

손씻기 교육용 검사기 3대를 연중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무상대여하고, 손씻기, 기침 예절 홍보 현수막을 학교와 공원 위주로 게첨하는 등 시민들 대상으로 적극 홍보에 나섰다.

 

올바른 손씻기는 다양한 감염병을 예방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이를 잘 실천하는 사람은 감염성 질환에 걸릴 확률이 15~20%가량 낮으며, 수인성 및 식품매개 감염병의 50~70% 정도를 예방할 수 있다. 또한 기침할 때 휴지와 옷소매로 입과 코 가리기 기침 후 반드시 올바른 손씻기 실천 호흡기 증상 있을 시 마스크 착용하기 사용한 휴지 및 마스크 바로 휴지통에 버리기 등의 기침 예절 역시 중요한 감염병예방법이다

 

송복실 질병관리과장은 올바른 손씻기, 기침 예절이야말로 내 건강을 지키는 가장 기본적인 방역 체계로 시민들의 올바른 손씻기, 기침 예절 실천을 당부드리며 감염병 예방 관리 등 방역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대한연합방송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