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4-04-23 16:48:00

[상주] 상주시, 로컬푸드 인증제 상주품애 의무 교육 시행

- 지역에서 생산·유통되는 먹거리(농산물)의 안전성 확보 -

대한연합방송    입력 : 2024.02.22 10:47   

 

상주시(시장 강영석)221일 지역에서 생산·유통되는 먹거리(농산물)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로컬푸드 활성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하는 로컬푸드 인증제 의무 교육을 시행했다.

 

(상주시 유통마케팅과)상주품애 의무교육2.jpg

 

상주시 로컬푸드 인증제는 상주품애라는 로컬푸드 자체 인증 마크를 개발하여 202310상주시 로컬푸드 인증규칙제정을 통해 로컬푸드 인증제 기반을 마련했으며, 상주시에 주소를 두고 상주시에서 농축산물 및 가공품을 생산하는 농업인이면 신청할 수 있다.

 

인증 기준은 농수산물 품질관리법에 따른 농산물 우수관리기준(GAP)에서 정하는 잔류농약허용기준에 적합한 농산물과 무항생제, 유기축산, HACCP을 적용하는 업소 등에서 생산·취급·가공된 축산물 그리고, 인증을 받은 농축산물을 사용하고 그 함유 비율이 50% 이상이며 상주시 소재 식품제조가공업 영업허가 시설에서 생산된 가공품이다.

 

인증 신청 전 사전 의무 교육을 수료하고, 신청서를 제출하면 서류검토 및 현장 심사 등을 걸쳐 인증번호를 부여받아 인증마크를 부착하여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인증 유효기간은 2년이며 유효기간 만료일 50일 전까지 갱신 신청할 수 있다.

 

박호진 유통마케팅과장은 신선하고 안전한 지역 농산물을 공급하여 로컬푸드 활성화 기반을 마련하겠다, “로컬푸드 직매장·학교급식을 포함한 공공급식 공급 농산물의 안정성 확보를 통해 소비자들의 신뢰를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대한연합방송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