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4-02-24 19:21:23

[상주] 상주시, 찾아가는 지적민원처리반 운영

-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 -

대한연합방송    입력 : 2023.12.08 09:07   

 

상주시 대표 현장민원처리반으로 자리잡은 찾아가는 지적민원처리반이 올 한 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상주시 행복민원과)찾아가는 지적민원처리반(2023년 운영결과)2.jpg

 

지적민원처리반은 시청 행복민원과 공무원들과 LX한국국토정보공사 상주지사 직원들이 합동으로 토지분할·지목변경·지적측량 등을 상담 및 접수 처리했고, 아울러 상주인구늘리기 대책과 대구 군부대 통합이전 유치 홍보 및 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주요시정 소식도 함께 전했다.

 

지난 2월부터 함창시장을 시작으로 화남면 중눌2리 마을까지 오지마을 16곳을 방문 운영하여 240318필지를 처리했다. 특히 바쁜 농사철 시간 내기 어려운 농민들과 거동이 불편한 마을 어르신들이 행정기관을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어주어 민원 해결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다.

 

오지마을 주민 강모 씨(81)몸이 불편해 시청에 방문하기 힘들었는데 이렇게 직접 찾아와 민원을 해결해 주니 얼마나 고맙고 감사한지 모른다며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한편 주용덕 행복민원과장은 내년에도 실질적 도움을 주는 찾아가는 지적민원처리반이 운영될 수 있도록 내실 있게 준비하여 민원 처리에 불편을 겪고 있는 주민들이 쉽게 민원을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한연합방송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