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4-03-05 23:34:41

[경북교육청] 경북교육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경북교육 사이버박물관 ’

- 경북교육청, 경북교육 사이버박물관 누적 방문 60만 명 넘어 -

대한연합방송    입력 : 2023.12.01 09:20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경북교육 사이버박물관의 꾸준한 콘텐츠 질적 향상과 홍보로 누적 방문이 60만 명을 넘었다고 1일 밝혔다.

 


1.경북교육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경북교육 사이버박물관(사이버박물관 홍보 이미지)_01.png

 

경북교육 사이버박물관은 경북교육 역사의 발자취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온라인 공간으로 지난 20213월 개관해 1910년도부터 1990년대의 사진 자료, 교구, 교과서와 폐교 동문이 그 시절의 사진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미니홈피 형식의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경북교육 사이버박물관(cem.gbe.kr) 홈페이지 화면을 키오스크 전용 메인화면(동영상)으로 구성해 이용자들의 시선을 이끌고, 메뉴(UI)와 상세 페이지의 재배치를 통해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또한 이용자들이 다양한 채널로 접근할 수 있도록 본청·교육지원청·관계기관 등에 키오스크를 설치해 경북교육 사이버박물관 홍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1.1.경북교육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경북교육 사이버박물관(경북교육 사이버박물관 키오스크 새단장 사진)_02.jpg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쉽게 경북교육을 만날 수 있도록 다양한 온라인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기능개선 사업과 수집 자료 특별전시, 폐교 교가 음원 제작 등 꾸준히 콘텐츠의 질적 향상을 도모했다.

 

특히 사이버박물관은 기관에서 제공하는 자료뿐만 아니라 이용자들의 소장자료를 공유함으로써 다채로운 경북교육을 보여줄 수 있는 공간도 운영하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경북교육 사이버박물관은 경북교육의 발자취를 제공하는 동시에 그 시절의 일상을 공유하는 통로이자 세대 간의 소통공감의 장 역할을 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양질의 자료를 수집해 이용자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대한연합방송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