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4-03-05 22:41:34

[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 업무 효율과 경감을 위해 발 벗고 나서다!

- 업무경감을 위한 업무 자동화 프로그램 제작․배포 -

대한연합방송    입력 : 2023.11.27 10:21    수정 : 2023.11.27 10:33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교육 행정업무의 효율성 향상과 교직원 업무경감을 위해 업무 자동화 프로그램을 제작배포한다고 27일 밝혔다.

 

2.경북교육청, 업무 효율과 경감을 위해 발 벗고 나서다!(업무경감을 위한 업무 자동화 프로그램 제작․배포)(전경사진).jpg

 

업무 자동화 프로그램은 교직원이 직접 확인하고 작성하는 수동 반복적인 업무를 간단한 입력만으로 자동화 처리되어 시간을 절약하고 행정력 낭비를 방지하는 등 업무경감을 위해 추진됐다.

 

이번에 개발한 프로그램은 올해 상반기 교직원으로부터 제안받은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위원회 심의를 거쳐 선정된 6건이다.

 

11월에 제작배포하는 프로그램은 계약 업무(용역, 공사, 물품) 서식 자동화 프로그램 자동 수합 프로그램 교원 수업 결석보강 지원 프로그램(중등) 온라인 쇼핑몰 구매 예정 품목 자동 목록화 시스템 등 총 4건이다.

 

특히 계약 업무(용역, 공사, 물품) 서식 자동화 프로그램과 자동 수합 프로그램은 교감, 행정실장, 주무관, 교원으로 구성된 TF팀에서 자체 제작한 프로그램이다.

 

아울러, 오는 12월에는 교원 시험감독 배정프로그램 수련 활동 신청학교 자동 배정프로그램 2건을 제작하여 배포할 계획이다.

 

제작된 자동화 프로그램은 경북교육청 학교지원종합자료실 누리집에 탑재된다.

 

경북교육청은 내년에도 지속해 새로운 과제를 발굴하고 이를 반영한 프로그램을 개발할 예정이며 기존 개발된 프로그램도 개선과 불편 사항을 수렴하여 고도화할 계획이다.

 

 

김현광 정책혁신과장은 이번에 개발한 프로그램 외에도 디지털 전환 사업을 위해 교육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교직원의 업무경감을 위한 노력에 온 힘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대한연합방송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