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4-04-20 01:27:41

[상주] 상주시, 소소小笑한 마을축제 개최

정대교 기자    입력 : 2022.08.18 12:21   

- 교육부 공모사업 ‘가가호호 행복달기 프로젝트’ 수료식 및 마을 축제 -

[평생학습원]소소한마을축제.jpeg

상주시(시장 강영석)는 지난 17일 사벌국면 삼덕리 이사골 동아리방에서 학습자와 주민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사업에 따른가가호호 행복달기 프로젝트소소한 마을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사업은 평생학습을 통한 마을 공동체를 활성화하기 위한 것으로 상주시와 경상북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 간 컨소시엄으로교육부 평생학습도시 특성화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국비로 운영되었다.

 

수업내용은 전기인두로 나무를 태워 그림을 그리는우드버닝기술을 익혀 택호 문패를 만드는 것으로 615일부터 10주간 구 화달 초등학교에서 교육을 진행하여 18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날 행사는 1부 수료식과 2부 주민 화합행사로 열렸으며, 수강생과 마을 강사, 평생교육 활동가가 힘을 합쳐 만든 60가구의 택호 문패와 마을 지도 전시, 축하공연, 주민 간 화합의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조점근 평생학습원장은여름 무더위에 배움의 열정으로 무한한 잠재력을 보여준 수료생 모두에게 축하의 말씀을 전하며, 앞으로도 평생학습으로 마을 공동체가 활성화될 수 있는 사업발굴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정대교 기자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