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4-03-28 23:56:43

[상주] 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찾아가는 이동상담실 운영

정대교 기자    입력 : 2022.05.23 11:56   

[가족복지과]이동상담실.jpg

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오귀영)는 지난 19()20() 양일간 상주중앙초등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상담실을 진행했다.

 

찾아가는 이동상담실은 청소년상담자원봉사자들의 타로를 통한 마음읽기, 우울척도검사(BDI)로 현재 청소년들의 정서를 탐색하고, 어려움이 있는 청소년들에게는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는 방안 및 상담연계 안내와 마음약국 사랑, 용기, 희망, 기쁨, 자유, 우정, 열정, 끈기 등의 공감과 위안을 처방하는 활동을 통해 즐거운 정서 치유의 시간을 제공했다.

 

2021년 작년은 상주중앙초등학교 또래상담자와 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연계하여 전 학년이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 만들기등교 캠페인을 진행하여 학생들뿐 아니라 지역민들에게도 긍정적 평가가 있었다.

 

올해는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이 가득한 무한한 성장 놀이터란 미션을 가지고 찾아가는 이동상담실을 진행하여 재학생들 모두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고, 또래들과 긍정적 상호작용하고, 현재의 나(청소년)를 탐색하는 시간이 됐다.

 

한편 찾아가는 이동상담실은 연중 사업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는 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054-534-3512)


정대교 기자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