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4-03-29 18:20:19

[상주] 상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탄소 중립 실천 환경 동아리 운영

정대교 기자    입력 : 2022.05.23 11:54   

[가족복지과]탄소중립 환경동아리.jpg

상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오귀영) 꿈드림에서는 지난 18일부터 매주 수요일마다 학교 밖 청소년 6명을 대상으로 환경 동아리를 운영한다.

 

환경 동아리는 탄소 중립 실천이라는 대주제를 가지고 일상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여 사진과 카드뉴스를 SNS에 게시하여 홍보함으로써 환경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환경 보호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한다.

 

줍깅활동을 주기적으로 진행해 깨끗한 상주시가 될 수 있도록 기여하고, 천연 수세미와 주방 비누를 직접 만들어 지역 주민들에게 판매함으로써 탄소 중립 실천을 동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판매 수익금 일부는 수세미를 재배하는데 사용하고, 추후 천연 수세미 제작량을 늘려 지역 사회에 기부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동아리는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의 환경 개선 캠페인사업에 지원하여 사람들의 참여와 관심을 유도하고 환경에 대한 책임감을 가질 수 있도록 힘쓸 것이다.

 

환경 동아리 학교 밖 청소년은 평소에 환경에 관심이 많았었는데 동아리 참가자를 모집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바로 신청하게 되었다. 나만의 특기를 살린 안내문을 만들어 다른 사람들도 환경 보호 활동을 함께 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깨끗한 환경이 될 수 있도록 동아리 활동도 열심히 하고 환경 보호 챌린지에도 참여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오귀영 센터장은 기후 위기의 심각성이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다 함께 일상 속 작은 실천을 보태어 환경 문제에 대응해야 할 때이다. 환경 보호를 위해 적극적으로 나선 학교 밖 청소년들이 대견스럽고, 단발성이 아니라 지속적인 동아리 활동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상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자립 지원을 도와 사회 진출에 적극적으로 도움을 주고 있다. 앞으로도 개인적 특성과 수요를 고려하여 맞춤형 프로그램을 계획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054-534-351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대교 기자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