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2-12-09 17:28:02

[경북경찰청] 경북교육청, 해빙기 교육시설 안전점검 실시

여인철 기자    입력 : 2022.03.14 11:48   

- 지반 붕괴, 화재취약 시설 등 중점 점검 -

2.해빙기 교육시설 안전점검(안전점검 사진)01.jpg

경북교육청은 해빙기 취약시기를 맞아 오는 25()까지 지반 붕괴, 화재 취약시설, 구조안전 위험시설을 포함한 교육시설물 전체를 대상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민관합동점검 대상 시설자체 점검 대상 시설을 구분해 전수점검을 실시한다.

 

민관합동점검은 모듈러 교실 등 임시교사, 구조안전위험시설물, 붕괴위험시설, 화재위험시설 등을 대상으로 공무원, 민간인(학부모 등), 민간전문가(구조, 소방, 전기분야 등) 4명 이상으로 구성된 점검반이 점검을 실시한다.

2.해빙기 교육시설 안전점검(안전점검 사진)02.jpg

자체점검은 민관합동점검 대상 건물을 제외한 소속기관, 학교 및 유치원(사립 포함)의 전체 시설물을 대상으로 하며, 점검 분야별 업무담당자로 구성된 자체 점검반이 안전점검 체크리스트를 활용해 자체 점검을 하게 된다.

 

민간합동점검 및 자체점검 실시 후 교육(지원)청 등 관리 감독기관의 확인 점검을 거쳐 위험요인 발견 시 안전진단전문기관의 정밀안전진단을 실시하게 된다.

 

또한 안전점검 결과 현장에서 시정 가능한 사항은 즉시 현장 조치하고, 중대 결함이나 위험요인 발견 시는 긴급 보수·보강 및 사용 제한 등의 긴급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권영근 교육국장은 해빙기 안전점검을 통해 재난으로부터 학교 구성원의 안전을 확보하고 시설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지적사항에 대한 후속 조치 이행을 철저히 확인해 안전하고 행복한 교육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여인철 기자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