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4-03-28 20:10:58

[상주] 상주시, 전국최초 방구석 평생학습 TV 개국

정대교 기자    입력 : 2022.02.24 12:00   

- KT올레TV채널789번, 상주시 유튜브, 상주시 평생학습원 홈페이지서 방영 -

[꾸미기][꾸미기]상주시청전경4.JPG

상주시(시장 강영석)24일 상주시청소년수련관 세미나실에서 2022년 방구석 평생학습 TV개국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국식에는 강영석 상주시장, 정재현 상주시의회 의장, 김종윤 상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비롯하여 시의원과 상주시 평생교육(실무)협의회 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 설명 및 경과보고, 홍보 영상물 상영, 시민 미디어단 임명장 수여 순으로 진행됐다.

 

방구석 평생학습 TV는 상주시가 채널영남과 협업하여 전국 최초로 시도하는 비대면 평생학습 방송으로 코로나 상황에 상관없이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집에서 편하게 TV로 학습할 수 있어 시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31일 첫 강의는 비어소믈리에이자 작가인 권경민 강사의맥주로 떠나는 인문학 여행이 방송되며, 이어서 기웅아재로 유명한 리포터 한기웅 씨가 출연하여우리네 인생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이 밖에도 건강, 부부 소통, 정리수납, 창업, 스피치와 같은 다양한 방송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으며, kt 올레 TV 채널 789번을 통해 하루 네 번 방송된다. kt 올레 TV를 시청하지 못하는 시민을 위해 모든 영상을 상주시 평생학습원 홈페이지와 상주시 유튜브에 게시할 예정이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상주시가 운영하는 방구석 평생학습 TV가 우수 평생학습 사례로 전국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방구석 평생학습 TV를 통해 상주시민 누구나 쉽고 편하게 평생학습을 즐길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채롭고 유익한 학습 콘텐츠를 준비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정대교 기자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