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4-04-26 07:13:06

[상주] 화북면 새마을남녀지도자, 독거노인 등 사랑의 김장 전달

박흥범 기자    입력 : 2021.11.25 14:41   

[화북면]새마을남녀지도자 사랑의 김장 나눔.jpg

화북면(면장 안진하)에서는 지난 24일 새마을 남녀 지도자(협의회장 박진오, 부녀회장 문태순)회원 20여 명과 면 직원이 함께 화북면 행정복지센터 전정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가졌다.

 

김장김치는 각 마을의 독거노인과 취약계층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화북면 새마을남녀지도자 협의회는 평소에도 밑반찬 봉사, 집안 대청소 등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봉사와 나눔을 몸소 실천하고 있으며, 지난 1018일에는 유휴지 900평에서 경작한 들깨를 수확하여 마을 경로당 등에 전달하기도 했다. 이뿐만 아니라 관광화북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주요 관광명소인 상오리 맥문동솔밭을 깨끗하게 정비하는 등 새마을단체 특유의 화합과 협동심을 발휘하기도 했다.

 

박진오 협의회장과 문태순 부녀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작년과 올해 여러 가지로 힘들었지만 이번 김장 나눔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한목소리를 냈다.

 

안진하 화북면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른 아침부터 어려운 이웃을 위해 고생해 주신 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금년은 예년에 비해 더없이 추운 겨울이 될 것 이라고 기상청에서 예상을 하고 있는데, 여러분들의 따뜻한 마음 덕분에 우리 이웃들이 훈훈한 겨울을 보내게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박흥범 기자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