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4-04-19 09:39:18

[상주] 나누리영농조합법인, 우리 밀 첫 수매

대한연합방송    입력 : 2021.07.30 11:43   

- 24ha에서 86톤 생산…“생산량 늘려 밀 생산 중심지로 만들 것” -

[함창읍]나누리영농조합법인, 우리 밀 첫 수매.jpg

나누리영농조합법인(대표 오춘환)은 지난 29일 함창읍 태봉리 소재 법인 창고에서 강영석 상주시장을 비롯해 남영숙 경북도의원, 황태하ㆍ최경철 상주시의원 및 장수용 ()한국들녘경영체중앙연합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 밀 수매를 실시했다.

 

나누리영농조합법인은 농림축산식품부의 밀 산업 육성계획에 발맞춰 신 소득원 창출을 위해 지난 202011월 말 함창읍 신흥리·덕통리·하갈리 일대에 우리 밀을 첫 파종해, 올해 법인 회원 22농가가 24ha에서 약 86톤의 국산 밀을 생산하게 됐다.

 

이는 경북 지역 내 국산 밀 최대 생산량으로, 이 중 약 71(7천만원)aT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수매한다.

[함창읍]나누리영농조합법인, 우리 밀 첫 수매1.jpg

나누리영농조합법인은 밀 상품성을 높이고 농업 경영력 향상을 위해, 올해 국산 밀 생산단지 경영체 육성 컨설팅을 받았으며, 매년 새로운 기술과 시설을 확보해 국산 밀 재배 면적과 생산량을 늘려갈 예정이다.

 

강영석 상주시장은현재 우리가 먹는 곡물의 70%를 수입산에 의존하고 있는 등 곡물 자급률이 낮은 상황에서 대량의 국산 밀을 재배하고 수매하는 것은 뜻깊은 일이며, 상주시가 고품질 밀 생산의 메카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대한연합방송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