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4-03-29 09:14:22

[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 행복지수 높이는 초등돌봄교실 환경 개선

대한연합방송    입력 : 2021.07.23 11:25   

- 초등돌봄교실 환경 개선 예산 ‘팍팍’ 지원, 돌봄 만족도 높여 -

2.경북교육청, 행복지수 높이는 초등돌봄교실 환경 개선01.jpg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돌봄이 필요한 도내 학생들에게 쉼터가 될 수 있는 안전하고 편안한 돌봄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초등돌봄교실 환경개선비 16000만 원을 추가 지원했다.

 

지난 3월 초등학교 45교 지원에 이어 돌봄교실 환경 개선이 필요한 포항 남성초 외 13교를 추가로 선정해 예산을 지원했다.

 

초등돌봄교실 환경개선비는 그동안 돌봄교실이 다른 일반 교실이나 특별실과 겸용으로 사용하던 것을 전용 교실로 전환하거나 노후된 돌봄교실 내 시설이나 비품을 교체하는 데 사용된다.

2.경북교육청, 행복지수 높이는 초등돌봄교실 환경 개선02.jpg

방학 기간 동안 돌봄 환경 정비를 완료하고 2학기 시작과 함께 학생에게 돌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매년 2회 이상 돌봄교실 환경 개선 사업을 추진해 학생에게는 쉼과 앎을 함께 보장하는 편안한 돌봄 공간을 제공하고, 학부모에게는 보다 나은 돌봄 환경에서 마음 놓고 자녀들을 맡길 수 있어 돌봄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학교에서는 학생들이 돌봄 교실에 머무는 시간만큼은 집에 있는 것처럼 안락함과 행복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학생 중심의 안심 돌봄 공간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한연합방송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